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

1. 폭스바겐 그룹 (아우디, 람보르기니, 포르쉐, MAN, 벤틀리 등 모두 포함)

 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1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2

 

 

 

 

 

2.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3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4

 

 

3. BMW 그룹 (미니, 롤스로이스 등 포함)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5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6

 

 

 

 

참고로 올해 3분기 현대차, 기아 영업이익이 각각 3조 5800억 원, 2조 8,800억 원임

 

폭스바겐 그룹, BMW 그룹, 벤츠 그룹의 수익성이 현대차 그룹이 아니라 

 

현대차, 기아 브랜드 등 단일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까지 추락함

 

영업이익률도 급격히 악화되서 BMW, 폭스바겐은 2-3% 수준으로 추락..

 

2019년 당시 현기차가 중국에서 점유율 꼬라박으며 SUV 전환 늦어지면서 최악의 위기였는데 

 

그때 현기랑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독 3사가 보여주는 중

 

 

1. 폭스바겐 그룹 (아우디, 람보르기니, 포르쉐, MAN, 벤틀리 등 모두 포함)

 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1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2

 

 

 

 

 

2.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3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4

 

 

3. BMW 그룹 (미니, 롤스로이스 등 포함)
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5
개박살 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 근황 - 6

 

 

 

 

참고로 올해 3분기 현대차, 기아 영업이익이 각각 3조 5800억 원, 2조 8,800억 원임

 

폭스바겐 그룹, BMW 그룹, 벤츠 그룹의 수익성이 현대차 그룹이 아니라 

 

현대차, 기아 브랜드 등 단일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까지 추락함

 

영업이익률도 급격히 악화되서 BMW, 폭스바겐은 2-3% 수준으로 추락..

 

2019년 당시 현기차가 중국에서 점유율 꼬라박으며 SUV 전환 늦어지면서 최악의 위기였는데 

 

그때 현기랑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독 3사가 보여주는 중

 

 

Leave a Comment